파손방지에 대한 연구

01. 스틸그레이팅의 파손 원인 파악을 위한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1. 하중을 분산하지 못하여 비효율적 

2. 크로스바 및 측면바에 과중한 부하

파손방지에 대한 연구

01. 

스틸그레이팅의 파손 원인

파악을 위한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1. 하중을 분산하지 못하여 비효율적 

2. 크로스바 및 측면바에 과중한 부하

02. 

하중 분산을 위하여 주부재와 수평 삼각

트러스 구조인 W형태 소재와 측면

보강판 적용 후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1. 하중은 분산
2. 중심소재 보강 필요

03. 

W형태 소재 적용 후 하단 보강된 ㄷ형강으로

중심소재 보강 후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1. 하중을 전체적으로 분산하고
2. 중심 부분도 보강된 최적의 모델 완성 

04. 

조잡한 유사 제품과의 비교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ㄷ형강 보강과 측면 보강이 없는

유사 제품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종합


일반스틸그레이팅은 정적인 수직하중에서는 무난한 성능을 발휘하나, 실제 차량이 통행하는 상황을 대입한 복합하중에서는 상당한 성능 저하를 보인다. 


하단과 측면 보강 없이 외부 형태만 모방한 짝퉁 유사중하중그레이팅은 수직하중과 복합하중 모두에서 심각한 성능저하를 보인다. 


수평 트러스구조의 삼각콤보그레이팅은 

수직하중이나 복합하중 모두에서 비교적 

무난한 성능을 보인다. 


수평 트러스구조와 ㄷ형강을 보강한 신개발 중하중콤보그레이팅은 수직하중과 복합하중 모두에서 최적의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02. 하중 분산을 위하여 주부재와 수평 삼각 트러스구조인 W형태 소재와 측면 보강판 적용 후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1. 하중은 분산
2. 중심소재 보강 필요 

03. W형태 소재 적용 후 하단 보강된 ㄷ형강으로 중심소재 보강 후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1. 하중을 전체적으로 분산하고
2. 중심 부분도 보강된 최적의 모델 완성 

04. 조잡한 유사 제품과의 비교 시뮬레이션 실험 

결과


ㄷ형강 보강과 측면 보강이 없는

유사 제품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인다. 

종합


일반스틸그레이팅은 정적인 수직하중에서는 무난한 성능을 발휘하나 
실제 차량이 통행하는 상황을 대입한 복합하중에서는 상당한 성능 저하를 보인다. 


하단과 측면 보강 없이 외부 형태만 모방한 짝퉁 유사중하중그레이팅은 수직하중과 복합하중 모두에서 심각한 성능저하를 보인다. 


수평 트러스구조의 삼각콤보그레이팅은 수직하중이나 복합하중 모두에서 비교적 무난한 성능을 보인다. 


수평 트러스구조와 ㄷ형강을 보강한 신개발 중하중콤보그레이팅은 수직하중과 복합하중 모두에서 최적의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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